본문 바로가기
여행

포항 가볼만한 곳 포항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운영 안내 및 주차장 정보

by t0mato 2022. 10. 7.

포항 가볼 만한 곳으로 포항 환호공원 스페이스 워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환호공원 내에 위치한 조형물인 스페이스 워크는 생긴이 얼마 안 되었는데 포항의 관광지로 유명하더라고요. 스페이스 워크의 트랙 길이는 333m, 계단은 717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1. 포항 환호공원 스페이스 워크 위치

 스페이스 워크 이용시간

평일 10:00 - 20:00

주말, 공휴일 10:00 - 21:00

 

전화번호

054-270-8282

 

 

2. 환호공원 3 주차장 위치

 

주차장 요금 및 시간

주차요금 무료

24시간 운영/연중무휴

 

환호공원 내 스페이스 워크에서 가장 가까운 환호공원 3 주차장입니다. 환호공원 3 주차장에서 스페이스 워크까지는 천천히 걸어서 약 10분 정도 걸려요.

 

버스 전용 주차공간도 있어요. 저는 주말 오전 10시쯤 방문하였는데 운이 좋았던 건지 자리가 꽤 있어서 편하게 주차했어요. 

 

환호공원 3 주차장에 주차자리가 없다면 환호공원 1, 2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차장 옆에 스페이스 워크 가는 오르막 길이 있습니다.

 

약간 오르막 길이긴 하지만 낮은 언덕 수준이라 많이 힘들진 않아요.

 

약 2~3분 정도 언덕을 올라가면 스페이스 워크 입구가 나옵니다. 입구 앞에는 흙 먼지털이 기도 비치되어 있어요. 내려오실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흙 먼지털이기의 가동시간은 06:00 - 20:00입니다.

 

그리고 저 멀리 영일만이 조금 보이는데, 제가 방문하였을 당시 영일만에서 국제 요트대회가 있어서 요트들이 떠있는데 보이네요.

 

스페이스 워크 이용안내 팻말입니다.

 

운영시간

평일 10:00 - 20:00

주말/공휴일 10:00 - 21:00

 

체험 제한

체험인원 동시 150명

강우, 강풍 등 기후 변화에 따라 자동 출입 차단

신장 110cm 이하 이용 불가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착용, 다른 사람과 1m 이상 거리두기, 입장 전 증상 확인 및 이용자 등록

 

스페이스 워크 가는 길 안내 팻말을 따라 160m 정도 올라가면 돼요.

 

올라가다 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좌측으로 가면 미술관, 우측으로 가면 스페이스 워크입니다.

 

우측으로 꺾자마자 바로 스페이스 워크가 나옵니다.

 

저는 주말 오전 10시 30분쯤 방문했는데도 이미 많은 사람들이 와계셨어요.

 

포항 환호공원 스페이스 워크는 포스코가 기획, 제작 그리고 설치까지 하여 포항시민에게 기부한 작품입니다. 주 재료는 포스코에서 생산한 스테인리스강과 탄소강이라고 합니다.

 

너무 크고 높아서 사진 한 장에 담기 힘들 정도예요.

 

스페이스 워크 입구입니다. 입장은  오른쪽으로 하시면 되고 음료를 가지고 계시다면 음료 보관대에 두고 올라가셔야 해요. 그리고 신장 110cm 이하이신 분들은 이용이 불가하기 때문에 키 재는 곳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페이스 워크의 체험인원은 동시 150명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휴일에는 대기 줄이 있을 수도 있어요. 대기 줄이 싫으신 분들은 오픈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스페이스 워크 입구에서 조금 올라오면 바로 두 갈래 길로 나뉘는데, 오른쪽이 조금이나마 경사가 완만하고 왼쪽은 경사가 심한 편이에요. 그리고 스페이스 워크는 순환형 코스가 아니라 두 코스를 다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어느 쪽이든 갔다가 다시 돌아와서 반대쪽 코스로 가야 해요. 저는 나름 겁이 없는 편이기 때문에 바로 왼쪽으로 올라갔어요. (같이 갔던 겁쟁이 한 분은 갈림길에서 포기하고 내려가버렸어요.)

 

위 사진에 보이는 360도로 회전하는 곳은 이용이 불가능 한 곳으로 눈으로만 볼 수 있는 조형물이라고 해요. 근처까지 가시더라도 갔다가 되돌아가셔야 합니다.

 

두 갈래 길에서 경사가 심한 왼쪽을 선택하고 올라갔을 때 나오는 첫 포인트 전망입니다. 여기도 꽤 높은데 제일 높은 포인트를 가려면 이 구간을 지나야 해요. 이 높이쯤 오니까 조형물이 흔들리는 게 느껴졌어요. 바람 때문인지 근처에 있던 학생들이 다리 위에서 뛰어서 그런지 흔들리더라고요. 관리하시는 분께서 이 모습을 보셨는지 조형물 위에서 뛰거나 흔들면 위험하다고 안내 방송하셨어요.

 

무튼 제일 높은 곳으로 가기 위해서는 이 첫 포인트를 지나서 다시 내려가는 구간이 나옵니다. 내려갔다가 다시 오르막 길이 나와요.

 

제일 높은 곳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으로 보이기에는 별로 안 높아 보이는데 꽤 높습니다. 

 

스페이스 워크 조형물 뒤로 환호공원과 전망대가 보입니다.

 

제일 높은 곳에서 보이는 영일대 뷰입니다. 이날 영일대에서 국제 요트대회가 있어서 요트들이 떠다니고 있었어요. 평소 같았으면 못 봤을 풍경이었는데 운이 좋았네요.

 

아파트 뷰 쪽입니다. 저 멀리 보이는 아파트 고층에서는 스페이스 워크가 보이겠네요.

 

바닥은 구멍이 숭숭 뚫려있답니다.

 

정상을 찍었으니 다시 되돌아갑니다. 이날 햇빛이 너무 강해서 후다닥 내려갔어요.

 

포항에 이런 조형물이 있는지 몰랐는데 막상 와보니 오랜만에 신선한 경험이었어요. 다음엔 해질 즈음에 예쁠 때 한번 올라와보고 싶네요. 해지고 나서 올라와도 스릴 넘칠 것 같아요. 포항 여행을 계획 중이시거나 포항 관광지를 찾으신다면 포항 스페이스 워크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